주메뉴 열기
주메뉴 닫기

여성들이여, 유방건강을 챙기세요.

유방통증, 유방혹 ... 다들 흔하다고 해서 괜찮은 줄 알았어요

  - 46세 여성

유방은 일생동안 주기에 맞춰 변화를 겪습니다. 초경 이전부터 발육이 시작되어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에 의해 발육이 조절되고 폐경이 오기 전까지는 생리주기에 맞춰 유방이 불어나거나, 아픈 멍울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렇게 유방조직은 호르몬에 매우 예민하여 이 과정에서 유방의 변화를 초래하며 각종 유방질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하나유외과에서는 유방의 비정상적인 변화를 치료하고 그 원인을 해결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갑상선이 보내는 메시지

우리 몸에 큰 영향을 미치는 갑상선질환, 겪어보니 무섭더라구요

  - 35세 남성

갑상선은 우리 몸에서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심장 박동과 칼로리를 태우는 속도를 조절하는 호르몬을 생성합니다. 또한 다른 호르몬에 대한 몸의 민감성에 관여합니다. 중요한 역할은 담당하고 있는 갑상선은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고스란히 안고 있는 예민한 기관입니다.

약과 수술로 증상을 가려버리기 보다는 갑상선 작용 과정의 이해를 통해 질환의 원인을 파악하고 다른 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질병의 90%는 호르몬 불균형 때문

내가 살아가는데 호르몬 분비가 관여하지 않는 것은 없더라구요

  - 52세 여성

호르몬은 ‘자극하다’라는 어원에서 시작합니다. 혈액을 타고 흐르면서 신체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각 기관을 적절히 자극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화학 물질을 말합니다. 즉, 각 신체 기관의 상태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데 호르몬이 작용합니다. 순리에 맞춘 균형을 잃은 호르몬은 면역체쳬부터 무너지며 크게는 질환의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하나유외과는 호르몬 불균형과 불균형의 요소를 자세히 알아내어 다양한 질환을 치료하고자 합니다.